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걸 그룹 '씨스타'를 전통주 온라인 홍보 모델로 선정하고, 전통주 온라인 소비 촉진에 나섰다.
aT는 5월 4일까지 소셜커머스 '쿠팡'을 통해 40% 할인 쿠폰 1000매를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한다. aT 사이버거래소가 운영하는 전통주 온라인 쇼핑몰(www.eatmart.co.kr)에서 판매 중인 과실주, 증류주, 탁·약주 등 150여 종의 다양한 전통주를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aT의 전통주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우리 농산물로 만든 머루·복분자·감·애플 와인, 안동소주, 문배술, 홍삼주, 이강주, 백일주, 생 막걸리 등 다양한 전통주가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경남지역 업체로는 명가원(함양) 솔송주와 오름주가(사천) 다래와인이 입점해 있다.
aT 사이버거래소 관계자는 "씨스타 멤버가 'So Cool'에 이어 신곡 '나 혼자'에서 각자의 톡톡 튀는 개성을 보여주고 있어 전통주의 다양한 색채와 맛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면서 "온라인 구매력이 강한 20∼30대가 우리 전통주를 많이 찾게 되길 기대한다"고 홍보 모델 발탁 배경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